이전 이용약관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고 있으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워홈이 통합회원으로 제공하는 패밀리 사이트(아워홈 대표, 아워홈 Mall,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밥트너, 지리산수, 밀케어)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8.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2.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3. 가명정보의 처리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1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아워홈은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른 관계 법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2.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4.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5.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6.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7. ④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8. - 통신비밀보호법
  9. ⑤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3개월

1.1 아워홈 대표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연령, 성별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선택
생년월일 , 성별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1.2 아워홈 Mall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점포코드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
추천인 아이디
간편인증
필수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선택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선택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필수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상품 결제
필수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1.3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
[고객의 소리 문의 시]
성별, 연령
수집 후 3년간 보관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선택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1.4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기업회원: TOS 아이디, TOS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
회사명, 회사 주소
수집 후 3년간 보관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선택
생년월일, 성별, 회원 유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1.5 밥트너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직원: 사번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
추천인 아이디
간편인증
필수
Kakao: 이메일주소
Naver: 이용자 식별(hash)값
Apple: 성명
선택
Apple: 이메일주소
설문조사
서비스 개선
선택
지역, 업종, 관심 카테고리
해당 설문의 목적 달성 시까지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선택
생년월일, 성별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필수
주문자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수령인의 성명, 연락처, 주소, 상호명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상품 결제
필수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비밀번호 앞 2자리), 은행계좌정보


1.6 지리산수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임직원: 사번, 점포코드(마이페이지)
※패밀리플러스 회원: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선택
추천인 아이디
간편인증
필수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 본인인증정보(CI),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Naver: 별명
Facebook: 공개 프로필(성명, 성별,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ID(계정 번호),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 이메일주소
Apple: 성명
선택
Kakao: 성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 생일
Apple: 이메일주소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선택
생년월일, 성별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
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상품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청구서 발송, 상품 배송, 본인 식별·인증
필수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상품 결제
필수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1.7 밀케어

서비스
수집 목적
구분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인증정보(CI)
※점포회원: 소속명, 사번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스마트 오더 메뉴 주문 및 주문 상태 확인필수
회원: 성명, 휴대폰번호
비회원: 닉네임, 휴대폰번호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완료 시까지
이벤트 및 홍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선택
생년월일, 성별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송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전송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아워홈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② 아워홈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3. 업체배송 리스트
    제공받는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아워홈Mall
    판매자 배송
    주문자 성명, 수령인 성명,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 주소
    배송완료 후 3개월까지
    지리산수 판매자 배송
  4. 판매자 리스트

  5. 판매자 리스트
    제공받는자
    (주)청산바다, 우신에프에스, 농업회사법인 자연두레 주식회사, (주)서브원, 윌비커뮤니케이션, (주)오마이비타, 에스와이피글로벌, 대도농산㈜, 농업회사법인(주)푸름애, 브라운하우스, 영인코퍼레이션, 동방유래, (주)농협대전유통, (주)세보코리아, 성림상사, (주)SEE21,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주식회사 엠와이컴퍼니,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우진푸드, (주)아이피씨, 주식회사 프레시지, (주) 이스트림, 농업회사법인 설성식품 주식회사, 대상에프앤비㈜

  6. ③ 아워홈은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아워홈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업체 관련 테이블
위탁받는 업체(수탁자)
업무위탁 내용
업무위탁 내용
NICE신용평가
본인인증 및 아이핀 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
토스페이먼츠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결제
LG CNS
시스템 운영,
스마트메시지서비스(알림톡 및 SMS 등 발송)
토피아정보기술
시스템 운영
네오메카
콜센터 시스템 서비스 운영
페이코
페이코 결제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삼성페이
삼성페이 결제
천일택배
상품배송
CJ대한통운
한진택배


② 아워홈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아워홈은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폐기 절차 및 방법

  1. ① 아워홈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을 달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내부 처리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① 아워홈은 1년 이상 패밀리 사이트(아워홈 대표, 아워홈 Mall, 지리산수,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밀케어) 중 어느 하나에도 로그인을 하지 않고,
    A1 멤버쉽 포인트 거래를 하지 않은 이용자를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
  2. ② 아워홈은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1)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는 사실, (2)휴면 전환 예정일, (3)분리되어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③ 휴면계정으로의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 전환 예정일 전 패밀리 사이트 중 어느 하나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다 하더라도 로그인을 하시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 및 동의 철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열람 및 철회가 어려운 경우, privacy@ourhome.co.kr, 서면, 또는 고객센터(080-234-7575)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처리됩니다.

  1. - 열람, 정정 메뉴, 동의철회
    아워홈 대표 : 회원서비스 > 회원정보 수정
    아워홈 Mall : 마이페이지 > 내정보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 정보수정 > 회원정보수정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지리산수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밀케어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밥트너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관리 > 기본정보 및 선택정보 변경하기
  2. - 회원탈퇴 방법
    아워홈 대표 : 회원서비스 > 회원정보 수정 > 회원탈퇴
    아워홈 Mall :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하기
    아워홈 호스피탈리티 : 정보수정 > 회원탈퇴신청
    아워홈 토탈푸드솔루션(TFS):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지리산수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밀케어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 탈퇴하기
    밥트너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관리 > 회원탈퇴
  3. ②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아워홈은 이에 대하여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⑥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철회 요구 시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아워홈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쿠키(cookie)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를 말하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② 아워홈은 이용자의 방문 횟수를 파악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3. ③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하여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① 행태정보는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2. ② 아워홈은 이용자 분석,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3. ③ 아워홈은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업체 관련 테이블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검색 및 구매 이력
웹사이트 방문 시 정보수집 툴을 통하여 자동으로 수집
마케팅 계획 수립, 홍보 효과 측정,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 이후 파기


  1. ④ 아워홈은 이용자의 행태정보 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3자가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업체 관련 테이블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행태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엔에이치엔데이타
(NHN DATA)
이용자의 행태정보 분석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검색 및 구매 이력
계약 종료 시까지


  1. ⑤ 아워홈은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고객분석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 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⑥ 아워홈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⑦ 아워홈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 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하여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4.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5.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안드로이드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④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6. ⑧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하여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8.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용
    Internet Explorer
    (Windows10 IE11)
    Microsoft Edge
    Chrome
    ①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
    ②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③ 개인 정보 탭을 선택
    ④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①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설정 및 기타)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한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④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①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③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④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


  9. ⑧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하여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0.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보안팀 /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12.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13. 가명정보의 처리

  1.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① 아워홈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 관련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윤리경영본부 김정준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3.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보안팀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4. ②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③ 정보주체는 아워홈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6. ④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3.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4.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5. -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6. ②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 아워홈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가기)

1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09.21부터 시행됩니다. (공지일자: 2023.09.14)
  2. ②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될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3. ③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이력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12.27~ 2023.12.27)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9.14 ~ 2022.12.2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4.07 ~ 2022.09.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3.31 ~ 2022.04.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2.15 ~ 2022.03.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9.05 ~ 2022.02.14)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8.18 ~ 2021.09.05)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8.03 ~ 2021.08.17)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4.27 ~ 2021.08.0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01.14 ~ 2021.04.2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8.31 ~ 2021.01.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8.11 ~ 2020.08.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5.01 ~ 2020.08.1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3.02 ~ 2020.04.3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2.07 ~ 2020.03.0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01.20 ~ 2020.02.0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11.20 ~ 2020.01.1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08.30 ~ 2020.11.1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05.04 ~ 2019.08.29)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7.11.20 ~ 2018.05.0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7.08.17 ~ 2017.11.11)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10.04 ~ 2017.08.16)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07.11 ~ 2016.10.0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6.03.16 ~ 2016.07.10)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5.12.01 ~ 2016.03.15)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12.10 ~ 2015.11.30)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